[ 중앙뉴스미디어 ] 부산 북구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는 8월 한 달간 관내 6개 경로당을 방문해 ‘무더위 탈출! 웃음버튼 O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덕천2동 소재 신기방기놀이연구소(대표 윤방지)의 전문 강사가 재능기부로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웃음치료·스트레칭·호흡운동 등을 진행어르신들의 정서적 활력과 신체 건강 증진을 돕는다.
세부 프로그램은 ▲목·어깨·허리·팔·다리 순환 스트레칭 ▲복식호흡과 웃음을 결합한 웃음호흡 ▲릴레이 웃음 등 단체 웃음 놀이 ▲관자놀이·볼·턱 마사지 등 표정 근육 이완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여름철 무더위를 건강하고 즐겁게 이겨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윤방지 신기방기놀이연구소 대표는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웃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특히 평소에 웃음이 부족할 수 있는 어르신들께 작은 웃음과 활력을 드릴 수 있다는 점이 매우 기뻤다”며, “재능기부로서의 활동이지만, 저에게도 큰 배움과 감동을 주는 소중한 시간이었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옥희 덕천2동장은 “웃음은 최고의 보약이라는 말처럼, 함께 웃고 몸을 움직이는 활동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이웃 간 교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