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처음 시작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는 올해로 세 번째다.
올해 연수는 권역별로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2019년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의 43개 수탁기관 관계자 및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도민이다.
7월 9일 수원 영화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인재니움에서 열리는 첫 번째 연수를 시작으로 9월 3일에는 시흥 대교HRD센터, 9월 10일 의정부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이어진다.
연수 프로그램은 ,공감과 경청을 배우는 마음민주주의, ,정체성을 전달하는 방법으로서의 글쓰기 기술, ,학습자 참여를 유도하는 학습 방법론의 이해 등 의사소통에 초점을 맞춰 구성했다.
매 회차의 마지막 시간은 권역별 관계자 간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과 지역 현안을 공유하는 네트워크 구축 시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감사연구소 한건수 대표, 리플러스 인간연구소 박재연 소장, 유니타스클래스 김경필 이사, 러닝퍼실리테이터 정강욱 대표 등 민주적인 소통방법에 전문성을 가진 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들에게는 교재와 민주시민교육 방법론 매뉴얼이 제공된다.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접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