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시청에서 교육하던 방식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을 추진하여 소속기관 직원들에게 보다 많은 청렴교육 기회를 제공, 공공기관 직원들의 현업에서 신뢰받는 행정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재일 전문강사가 공공기관 직원들이 알아야 할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감가능한 사례중심 강의를 하여 공공기관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오는 12일 하남역사박물관 세미나실에서 하남문화재단,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하남시민장학회 임·직원 40여명 대상으로 2차 찾아가는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임기산 청렴감사관은 “앞으로 하남시 공직자 대상으로 주기적 청렴교육 실시 및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청렴교육 학습시스템 운영, 청렴안내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렴문화 실천 추진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10.22일 조직개편에서 전담인원 ‘청렴팀’을 신설한 바 있고, 연말에 업무추진상의 부정과 오류를 자율적으로 예방하고 사전조치 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청백-e시스템 운영실적, 자기관리 시스템 활동실적, 자기진단제도 등을 지표로 하는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