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유스파머 드론 방제단 출범
홍천군, 유스파머 드론 방제단 출범
  • 이미예 기자
  • 승인 2019.05.1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천군
[중앙뉴스미디어] 홍천군은 15일 오후 1시 홍천농업기술센터 제1교육장에서 청년농업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스파머 드론 방제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강원도에서 청년농업인을 중심으로 유일하게 출범하는 ‘유스파머 드론 방제단’은 6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분야인 드론의 농업 현장 활용으로 농업 생산성 향상과 농촌 노동력 부족 문제의 해결, 나아가 청년농업인 친화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농업·농촌 활력화를 위한 청년농업인 역할론 증대에 따라 지난 해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청년농을 중심으로 실효적인 창업 교육으로 드론 운행 자격증반 교육을 추진해 6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드론 방제단이 출범하게 됐다.

박근호 드론 방제단장은 “강원도의 지형적 특성을 감안해 특히 고랭지 지역의 드론 활용을 위해 고도 측량 장비를 활용한 방제 활동을 계획 중에 있으며, PLS 시행에 따른 농약 방제가, 안전성 등 다양한 데이터 축적을 위해 실증포를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황명광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업의 핵심 경쟁력은 지식, 경험, 자원, 사람에 있으며, 젊은 청년들에게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특히 유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청년농의 역량 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