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2동, “지금 만나러 갑니다” 2기 만남의 날 성황리 개최
하남 미사2동, “지금 만나러 갑니다” 2기 만남의 날 성황리 개최
  • 이미예 기자
  • 승인 2019.08.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 · 관 협업을 통한 미사2동 독거노인-청소년 결연사업으로 2기 마무리 전체 프로그램 개최, 지역사회 복지관과 협업 우수 사례로 손꼽혀
▲ 하남 미사2동, “지금 만나러 갑니다” 2기 만남의 날 성황리 개최
[중앙뉴스미디어]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서‘지금 만나러갑니다-미사2동형 독거노인 결연사업’에 대한 제2기 3회차 프로그램으로‘만남의 날’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기는 7월에 시작해 2차에 걸쳐 청소년 자원봉사자, 미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동 행정복지센터,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직원이 함께 12명의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윷놀이, 보드게임을 통한 정서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금번 3회차 프로그램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미사2동 주민자치센터 통기타 동아리의 기타 연주 감상,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어버이은혜 노래 및 반려식물 화분 전달, 2기 활동영상 보기, 김밥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주해연 미사2동장은 “민관이 협업하여 지역 내 독거노인에게 삶의 기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활발히 지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데 의의가 있다.”며,“올해 마지막 제3기 추진도 협의체 위원들과 동 행정복지센터,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하여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19년 신규 특화사업인“지금만나러갑니다”사업의 추진계획 수립 및 대상자 발굴은 동 행정복지센터와 동 협의체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가정방문 시 필요한 간식, 김밥재로 등 소요되는 예산 전액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이 한국수자원공사 한강권역본부 팔당지사에서 지원 받아 진행되는 합동 프로젝트이다.

본 사업은 민과 관이 함께 지역 내 독거노인에 지속적인 정서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 협업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