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20-01-18 16:10 (토)
  • ▶ 미디어라이프
  • 미세먼지와 전쟁, 자동차 매연을 줄이고 연비를 늘려주는 '카맥스'
    미세먼지와 전쟁, 자동차 매연을 줄이고 연비를 늘려주는 '카맥스'
    • 이미예 기자
    • 승인 2019.09.02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미디어] 대한민국은 지금 미세먼지와의 전쟁 중입니다. 매일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고 마스크를 챙기는 일이 일상화되었습니다. 국내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 요인 중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까이 접하게 되는 것은 자동차 매연 배출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미세먼지를 잡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자동차 매연을 줄여주고 차량의 성능과 연비까지 개선시켜주는 제품이 있어 알아보았습니다. 환경과 에너지절감에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는 벤처기업의 대표주자인 주식회사 미라노이멕스의 ‘카맥스’라는 제품입니다.

    남색박테리아인 산호초, 동식물 플랑크톤 등 수 만년 된 양질의 화석산호화석을 포함하는 지상의 흙에서 추출한 원료를 나노 기술을 통해 초미립자로 가공한 카-멕스는 해양성 미네랄 청정한 해양 심층수, 해조류 액기스로 유효미네랄 Ca(칼슘), Mg(마그네슘), K(칼륨), Na(나트륨), S(황), C(탄소), Fe(철)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물체 생명활동인 미네랄 집합체인 50여종 식물성 엑기스를 비롯해 유효 토종균과 효소가 포함되어있는데요. 이를 원료로 양질의 원적외선 방출 세라믹을 액상화한 기술로 탄생한 카맥스(Car-Max)는 액화 세라믹에서 발생된 에너지(0.06mA)가 냉각수와 연료를 미립 화 시켜 연료의 완전연소를 유도해 차량의 연비개선 및 배기가스를 저감시키는 냉각수 첨가제입니다.

    [인터뷰1_ 김정호 (택시운전사) : 처음에는 카맥스를 라디에이터(부동액) 물에 넣는다는 게 참 이해가 안 되었는데 그걸 넣고 써보니까 참 신기할 정도로 성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제 차는 중량이 무겁기 때문에 고속도로 올라가도 킬로수가 1리터에 한 9킬로 정도 밖에 안 나오는데 카맥스를 넣고 나서부터 한 10킬로 정도까지 나오는 걸 눈으로 느낌이 오더라고요. 제가 라디에이터(부동액)에 물이 새 가지고 한번 갈았어요. 당연히 넣었죠 다시. 라디에이터(부동액)을 새로 갈면서 카맥스를 다시 넣었어요. 좋기 때문에 넣은 거죠. ]

    카맥스를 부동액과 혼합하면 원적외선 및 음이온이 방출되고 엔진을 가동하면 엔진 열이 발생합니다. 엔진 열을 내리기 위한 냉각수의 온도가 상승하면 냉각수가 활성화되면서 원적외선 및 음이온 발생이 극대화되고 연소실의 음이온 전자기장이 형성되며 연소 속도 증진과 연소율이 증가해 출력 증강, 매연 감소 등의 효과를 보입니다.

    [인터뷰2_이의경(자영업자) : 카맥스를 넣게 된 것은 저 자체를 다른 곳도 아니고 부동액에 넣어서 좋은 현상이 난다 해서 아 그렇다면 차에 이상이 없을 테니까 이제 이상이 있으면 차가 고급차여서 차에 문제가 있으면 안 되니까 근데 부동액에 넣는다면 상관이 없겠구나, 그리고 부동액은 당연히 이상이 생기면 책임을 진다 하니까 카맥스를 넣게 되었어요. 넣고 한 2~3일있다가 신경이 쓰여서 보니까 그전엔 (연비가) 8점 얼마, 최고 올라가 봐야 8점 몇 그 정도였는데 심각하게 얼마라고 생각은 안 해 봤는데 이게 처음에는 9점 얼마 올라가더니 10점 올라가고 또 며칠 지나가고 열흘 지났더니 12, 나중에는 13.2까지 올라갔어요.]

    [인터뷰3_송근석(택배운전사) : 연비 면에서 효과를 본 것 같아요. 특히 저희 화물차들은 택배로 이용하고 있는 차는 하루에 기름을 가득 넣었을 때 에어컨을 켜고 다니면 한 이틀 정도면 기름을 다 쓰게 돼요. 그래서 이틀마다 기름을 가득 넣어야 하거든요. 그런데 제가 이걸 테스트해보려고 기름을 20리터만 넣었어요. 20리터라고 하면 3분의 1 정도만 넣었거든요. 3분의 1 정도만 넣고 하루 종일 타봤는데 20리터로 하루 종일 다 타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된다면 굉장히 연비가 절감된다는 것을 새삼 느꼈고 ]

    2005년도에 주식회사 미라노이멕스와 아주대학교에서 제품 ‘카맥스’ 주입 전과 후를 테스트한 결과 자동차의 매연 배출량이 저감되었다고 합니다. 진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차량 5대로 ‘카맥스’ 주입 전과 후의 차이점을 직접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실험 차량은 2004년식 스타렉스(디젤) , 2015년식 라보(LPG) , 2004년식 쏘렌토(디젤) , 2008년식 택시(LPG) , 2009년식 택시(LPG) 디젤 차량 2대와 LPG 차량 3대입니다. 스타렉스는 주입 전 매연 허용기준 20%를 넘어선 25%로 부적합 차량이었지만 카맥스 주입 후 25%가 8%로 개선되어 적합 차량이 되었습니다. 쏘렌토 차량도 매연 허용기준 20%를 넘어선 23%로 부적합 차량이었지만 카맥스 주입 후 0%로 많은 수치 개선을 보였습니다.

    또한 2009년식 택시도 일산화탄소가 허용기준 0.7%를 넘어 25%로 부적합 차량이었지만 카맥스 주입 후 허용기준 안으로 수치가 개선되었습니다. 라보차량과 2008년식 택시차량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