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시정소식지·블로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파주시, 시정소식지·블로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 이미예 기자
  • 승인 2018.12.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 하는 파주시 홍보매체, 대외 평가 고공행진
▲ 파주시
[중앙뉴스미디어] 파주시의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가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 콘테스트인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동시에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대회를 주최한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는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인쇄사보 사외보부문 기획대상에 시정소식지 ‘파주소식’을, 카페·블로그 부문에서 최우수 이벤트 블로그상에 ‘파주시 블로그’를 선정·시상했다.

시상식에는 이대직 파주시 부시장이 참석했다. 파주소식은 해당 대회에서 2015년 특별상, 2017년 공공부문 기획대상에 이어 3번째 수상이며 파주시 블로그는 첫 수상이다.

파주소식은 파주시가 직접 기획·제작해 정확하고 상세한 시정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매월 편집위원회와 시민기자 월례기획회의를 열어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행사, 사업 등 시민 관심사에 맞는 소식을 발굴하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파주시 블로그는 각종 시정, 문화, 생활정보, 축제, 행사 등 유용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빠르게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방문자수가 약 8만 8천명, 조회 수가 약 14만 회에 이르는 등 소통 창구로서의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동림 파주시 홍보담당관은 “이번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은 오프라인 매체와 온라인 매체 동시 수상에 큰 의미가 있다”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게 여러 매체를 활용해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28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등 30여개 정부부처, 기관, 단체의 후원하는 대회다. 각 기업,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사보, 방송, 사사, 웹사이트, 해외홍보제작물, 출판물, 홍보물, 광고 및 공익캠페인, 블로그, SNS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총 26개 분야의 우수작을 시상한다.

대상의 심사는 학계·언론계·산업계 등 각계 전문가와 해외 전문가들 및 대학생 온라인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약 120여 명의 심사위원이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 기준을 토대로 예심과 본심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총 826작품이 접수됐고, 인쇄사보 부문, 블로그 및 카페 부문, 기획디자인 부문, 광고 및 공익캠페인 부문 등의 출품 수가 많아 경쟁이 치열했다. 홍보물 부문, 출판물 부문과 특히 SNS 부문의 출품작이 최근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