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뉴스미디어 ] (재)순천문화재단은 오는 2월 2일부터 9일까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예술 공간을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6 순천문화예술공간 플랫폼 지원사업’에 참여할 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순천문화예술공간 플랫폼 지원사업’은 기존의 임차료 보전 중심 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문화예술단체의 공간을 예술활동과 예술인간 교류, 시민과의 성과 공유가 유기적으로 이루어지는 공간 기반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 대상은 순천시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단체(최소구성원 7인)로, 단체가 운영하거나 사용하는 공간을 중심으로 연습·연구·발표·교류·시민 참여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운영하고자 하는 단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총 20팀 내외를 선발해 단체당 15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까지 최장 9개월간 단체공간의 순수 임차료를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공간 운영을 단순한 사용 여부가 아닌, ▲공간을 활용한 예술 활동의 지속성 ▲예술인 간 교류 및 협업 ▲시민과의 소통과 공개 활동 등 공간을 통해 실제로 이루어지는 예술 활동의 흐름과 확산 가능성을 중심으로 지원하고 평가할 계획이다.
공모 지원을 원하는 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순천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재단 방문을 통한 접수도 가능하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공간을 단순히 유지하는 데 그치지 않고, 예술 활동이 축적되고 교류되며 시민과 공유되는 지역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규모나 실적보다 공간에서 어떤 예술 활동을 해왔고, 앞으로 어떻게 활용해 보고 싶은지를 중심으로 많은 단체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순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