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뉴스미디어 ] 의성군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자를 대상으로 한 두 가지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의성군은 1월 28일부터 2월 22일까지 ‘설 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을 완료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쿠폰 1만 원권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2월 24일 이후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민간 기부 플랫폼 ‘위기브’와 연계해 의성진쌀 증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26일부터 2월 18일까지 운영되며, ‘위기브’를 통해 의성군에 기부하고 의성진쌀 10kg을 답례품으로 신청할 경우, 기존 10kg에서 500g을 추가한 총 10.5kg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2026년부터는 고향사랑기부제 세액공제 혜택도 한층 강화됐다.
10만 원까지는 기존과 동일하게 전액 세액공제가 적용되며, 10만 원 초과 20만 원 이하 기부금에 대해서는 세액공제율이 기존 16.5%에서 44%로 대폭 상향됐다.
또한 2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가 적용되며, 특별재난지역의 경우에는 33%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연말정산 시 절세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응원하고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의성의 우수한 농특산물도 만나보고, 나눔의 의미를 함께하는 뜻깊은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e음과 위기브, KB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은행 앱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재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의성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