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뉴스미디어 ] 여수시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수산물 소비 촉진과 시민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해 ‘2026년 설맞이 여수수산물 사주기’ 행사를 12일까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수지역 8개 수산업체가 참여해 총 62개 품목의 다양한 수산물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판매 품목은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반건조생선세트, 보리굴비세트, 멸치종합세트, 순살 참돔 등으로 구성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참여 업체들은 시중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수산물 선물세트를 판매해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 좋은 여수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명절 성수기를 맞아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지역 수산 업체의 판로 확대와 어업인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업체의 판매 품목과 구매 방법은 여수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2026년 설맞이 여수수산물 사주기’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과 출향 향우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여수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 종료 전까지 많은 시민들이 여수 수산물로 풍성한 설 명절을 준바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역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4월 1일 수산인의 날과 9월부터 11월까지 여수에서 개최되는 세계섬박람회 기간에도 대규모 ‘여수수산물 사주기’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수산경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여수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