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뉴스미디어 ]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2주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 소비 수요 증가시기에 맞춰, 온·오프라인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고 지역 특산물 및 소상공인 우수상품의 판로를 지원하고자 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김해 관내 전통시장을 직접 이용하는 오프라인 구매 방식과 함께 지역 쇼핑몰 등 온라인 구매 방식을 병행해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김해시 대표 쇼핑몰 ‘김해온몰’과 ‘e경남몰’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공사 이규상 사회공헌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공사 임직원들이 제수용 음식과 과일 등 약 8백만원 가량 전통시장 이용에 적극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지역 전통시장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전통시장 장보기, 명절 맞이 떡국 꾸러미 재료 구매 등 소상공인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온누리상품권 단체 구매 등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상생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