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뉴스미디어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오는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2026년 신입생 학부모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자녀가 상급학교로 진학하며 겪게 되는 교육과정의 변화, 생활지도, 평가 방식 등에 대한 학부모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학교급별 특성에 맞춰 세 차례로 나누어 진행된다.
▲ 초등(2월 25일 저녁): 경희사이버대학교 김태수 초빙교수가 ‘슬기로운 초등 생활 준비’를 주제로 유‧초 이음교육과 사회정서 교육에 대해 강의한다.
▲ 중등(2월 26일 저녁): 수일여중 오윤주 교사가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달라지는 평가 방식 등 학교일상을 상세히 안내한다.
▲ 고등(2월 28일 오전): 효원고 우소영 교사가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변화와 2028 대입 개편안에 대한 핵심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직장인 학부모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평일 야간과 토요일 오전 시간대에 편성됐으며, 실시간 화상 플랫폼(ZOOM)을 통해 장소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단순 전달식 강의에서 벗어나 Q&A 기회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실제 고민을 즉석에서 해결하는 소통형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신입생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교육 현안인 고교학점제와 생활기록부 관리 등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 이번 연수가 학부모들이 가정 내에서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고, 자녀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오는 2월 10일부터 23일까지 구글 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교육지원청 홈페이지(학부모참여지원-안내사항)을 통해 확인할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