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뉴스미디어 ] 당진교육지원청은 2026년 충남과학교육 추진계획과 과학실 안전관리 강화 계획에 따라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과학교육안전지원단을 운영하며, 실험탐구 중심의 과학수업 지원과 안전한 실험환경 구축에 나선다.
이번 과학교육안전지원단 운영은 학교 현장의 과학실험 수업의 질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통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지원청 장학사를 중심으로 지원단을 구성해 학교 방문과 연계한 과학실 안전 점검과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과학교육안전지원단은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되며,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과학실험실 안전 점검과 관리 컨설팅을 추진한다. 아울러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과 과학실험 연수를 지원하고, 과학 폐기물과 수은 함유 물질의 보관·처리 실태 점검을 통해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강화를 도모한다. 또한 단위사업선택제 및 충청남도교육청 재배정 사업 등 예산 지원 학교를 대상으로 예산 집행과 사업 운영 상황을 점검해 사업의 내실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이번 과학교육안전지원단 운영을 통해 과학실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실험탐구 중심 과학수업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출처 : 당진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