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학기 중 행정체험연수 대학생 50명 모집
안산시, 2학기 중 행정체험연수 대학생 50명 모집
  • 이미예 기자
  • 승인 2019.07.1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 이해와 현장경험 통한 자기계발 기회 제공
▲ 안산시, 2학기 중 행정체험연수 대학생 50명 모집
[중앙뉴스미디어] 안산시는 관내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중 시정 행정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9월 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운영되는 ‘하반기 학기 중 행정체험연수’는 참여자가 주 20시간 또는 주 35시간을 선택해 시청·구청·행정복지센터·산하기관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시간당 8천350원의 급여와 주휴수당, 하루 3천원의 교통비 등이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이며, 안산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새소식’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국내 소재 대학의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대학원생,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학점은행제대학, 해외소재대학의 학생, 중퇴생, 최근 1년 이내 동일사업 참여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시 관계자는 “예비 사회인으로서 행정체험연수에서의 경험은 개인의 역량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자 선발은 무작위 전산 공개추첨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 대상이지만 복지 급여 및 자격 변동 여부와 관련해 반드시 사회복지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 후 신청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