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2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 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2025 시흥 다가치 인성·세계시민 실천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함께 모여 인성 세계시민의 가치를 실천하는 배움의 장’이라는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실천된 인성교육 및 세계시민교육 우수사례를 나누고 학교급별 실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천사례 공유회는 ▲사례 발표(9교)와 ▲전시 사례 나눔(20교) 두 가지 형태로 운영됐다. 발표 사례 나눔에서는 ▲금모래초, ▲시화나래초, ▲은빛초, ▲은계초, ▲배곧라라초, ▲배곧해솔초, ▲송운중, ▲배곧고, ▲신천고 등 9개 학교가 참여하여, 인성교육·세계시민교육·디지털 시민교육 영역별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전시 사례 나눔에서는 ▲군서미래국제학교, ▲배곧한울초, ▲옥터초, ▲시화나래중, ▲연성중, ▲시흥가온중, ▲시흥능곡고, ▲목감고 등 관내 20개교가 참여하여 ‘배려와 존중, 공감과 협력’을 주제로 다양한 인성·세계시민교육 실천사례 결과물을 전시했다. 특히 학생 주도의 인성 프로
[ 중앙뉴스미디어 ]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24일 ‘2025년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 고객 감동 CS 연구회’가 본격 출범했다고 밝혔다. 고객 감동 CS 연구회는 체육센터 이용 고객 경험을 감동 서비스로 연결하기 위해, 부서장 및 각 분야별 담당자가 자발적 참여하여 만든 조직이다. 이날은 참석자들과 함께 연구회 운영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분야별 명확한 역할을 배분했다. 또한 지난 20일 진행한 시민 간담회 내용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국민신문고 등의 민원사항에 대한 개선 방향을 도출하는 시간도 가졌다. 11월 중 예정된 2회차 및 3회차 연구를 통해 추가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이에 대한 효과성을 검증하는 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시민에게 제공될 고객 감동 서비스 실천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유병욱 사장은 “이번에 출범한 고객 감동 CS 연구회를 통해 다양한 직무 분야가 협업하여 민원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구축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가장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현업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전했다.
[ 중앙뉴스미디어 ] 시흥도시공사 노동조합은 지난 23일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에 라면 40박스를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동참했다. 이번 나눔은 공사 노조가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민관이 협력하는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사 노조는 이번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사 노조는 근로자 대표의 역할을 넘어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책임 있는 노조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노총 시흥지역지부 김진업 의장은 “공사 노조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일터를 넘어 지역과 함께하는 모습이 매우 뜻깊다”라고 전했다. 공사 노조 김형주 위원장은 “이번 나눔은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함을 나누기 위한 작은 실천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