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도시재생 마을활동가 교육 교육생 모집

URL복사

 

[ 중앙뉴스미디어 ] 의정부시는 11월 11일부터 4주간,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마을활동 구상을 위한 마을리더 및 활동가 10여 명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마을활동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마을활동가 교육은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이 참여 가능한 마을활동 또는 마을사업 구상 등 마을리더 및 활동가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공유경제 등 마을활동에 대한 책을 읽고 내가 살고 있는 마을에서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을활동, 마을사업 등을 이야기하는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부 교육 주제는 ▲내 삶을 바꾸는 도시재생, ▲이웃과 정이 넘치는 마을 만들기, ▲마을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 ▲마을 일은 마을에서! 로, 마을리더 및 활동가로서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신청은 도시재생 마을의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과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모두 가능하며, 11월 6일까지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또는 신흥새뜰마을ㆍ흥선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메일 접수하면 된다.


정춘일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마을리더, 마을 활동가가 지역의 인적 인프라가 되어 도시재생 마을의 활력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여건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