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속초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주간 운영

URL복사

페이백 이벤트, 라이브 커머스, 장보는 날 진행

[ 중앙뉴스미디어 ] 속초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9월 17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석맞이 페이백 행사, 장보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시장에서 장보는 고객들을 위하여 전통시장 페이백 이벤트를 9월 17일부터 9월 29일까지 13일간 진행한다. 2만원 이상 물품을 구매하면 5,000원 상당의 시장이용권을 제공하고, 1인 최대 45,000원까지 가능하며 제공받은 시장이용권은 추석명절 기간 마지막 날인 10월 4일까지 사용가능하다.


9월 17일 오후 3시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전통시장 대표상품 온라인 판매와 홍보를 동시에 진행하여 비대면 소득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공무원, 유관기관 직원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날을 운영하여 전통시장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관내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에도 협조 공문을 보내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와 장보기 동참을 요청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추석맞이 행사를 추진하여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철저한 방역을 통하여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