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 ‘2020 하반기 교장 및 원장 소통과 협업을 위한 만남’을 주제로 화상 협의회 진행

URL복사

학생, 학교, 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교육 실천 방안 공유

[ 중앙뉴스미디어 ]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9월 16일과 9월 17일 이틀에 걸쳐 ‘2020 하반기 교장 및 원장 소통과 협업을 위한 만남’을 주제로 화상 협의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관내 교(원)장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130여명이 참여하여 하반기 교육 활동 안내를 통해 학생, 학교, 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 부천 교육 실천 방안에 대해 공유하였다.


또한,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에서 학교-교육지원청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학교 간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 하였다.


16일 중등 교장 협의회에서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에 따른 출결관리, 교육격차 발생 최소화 방안 및 대학수학능력시험장 운영에 따른 방역관리 체계 등을 의논하였다.


17일 유초특 교(원)장 협의회에서는 원격수업 상황에서 지속할 것과 변화해야 할 것, 원격수업 현황과 개선방안, 원격수업 플랫폼 구축 방안, 취약계층 학생의 기초학력 보장 및 성장 지원 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황미동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19 감염증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학교와 교사의 역할에 감사드리며 일선 학교의 어려움을 함께 의논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