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무한돌봄센터는 생연2동에 거주하는 노인부부 가구가 생계곤란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제보를 토대로 어르신과의 1차 전화 상담을 실시해 다양한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곧바로 약속을 잡아 방문을 추진했다.
이날 무한돌봄센터 통합사례관리사와 사회복지 담당공무원들은 어르신들 과의 상담을 통해 일상생활 유지에 필요한 서비스를 청취했고 향후 연계가 가능한 민간·공공자원을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상담과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가구별 위기상황이 해소될 때까지 관심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