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시, 제25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URL복사

 

 

[ 중앙뉴스미디어 ] 양주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성평등을 향한 지금, 여기서의 한 발’을 주제로 ‘제25회 양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평등을 향한 지금, 여기서의 한 발’을 슬로건으로 개최한 행사에는 조학수 부시장을 비롯해 정덕영 양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방기숙 여성단체협의회장, 여성단체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양성평등 기념행사는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하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매년 열리는 기념행사이다.


이날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해 간소하게 진행,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양성평등 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유공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한 양성평등 동영상 시청,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위한 결의문 낭독, 양성평등 실천 캠페인 ‘참여와 평등’을 추진하는 등 양성평등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하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지속 가능한 성평등을 위하여 임신에서 출산, 보육, 돌봄, 일과 자립까지 시민의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을 돕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주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과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