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이용고객 및 시민감사관 등 양주시민 12명으로 구성된 시민평가단은 공단의 시민 지향적 경영문화의 확산과 고객 권익 증진을 위해 운영 중인 시민협의체이며 시민참여예산제 심사, 시민 세금 사용내역서 공유 등 공단의 예산 수립부터 지출 내역 정보 확인까지 사업 전 과정에 참여하여 경영 투명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시민세금 사용설명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보고 이후 대규모 행사 진행 시 교통약자를 위한 차량 지원 고객의 올바른 시설이용을 위한 안내 문화예술회관 내 편안한 휴식처 마련 등 시민에게 다가가는 공단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공단측에서는 “시민을 중심으로 공단의 도덕적 해이를 예방하고, 책임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갈 예정이며, 이해하기 쉬운 형태의 정보공개를 통해 더욱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