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7월 7일부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 신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의왕 다움 공유학교 지난 3월부터 봄, 여름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여름방학을 앞두고 7월 21일부터 진행될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7월 7일부터 10일까지 신청받는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에는 경기미래교육연수원 양평캠퍼스에서 3박 4일 간 진행되는 글로컬 언어, 고소한 나만의 빵을 만들어보는 제과제빵, 신 나게 하늘을 나는 드론 프로그램, 교실에서 하지 못했던 과학실험 프로그램, 체력 증진을 위한 농구, 탁구, 배드민턴 등 총 44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 목록 및 세부 내용은 경기공유학교 홈페이지 의왕 공유학교 자료 마당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수강 신청은 1차, 2차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1차 수강 신청 결과 15명 미만으로 개설되지 못한 강좌나 정원이 미달된 강좌를 대상으로 2차 수강 신청이 진행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경기공유학교 홈페이지에서 교육디지털원패스 가입 후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의왕 다움 공유학교는 학생들의 수요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희망 프로그램 개설 온라인 신청 창구를 상설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도 학생들의 수요를 기반으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생활 근거지 중심 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정현 교육장은 “수요자 중심 통해 학생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로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공유학교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