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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제시장, 도로·기후환경 부서 민원 담당공무원과 소통간담회 가져

민원 담당공무원의 노고와 고충 청취

 

[ 중앙뉴스미디어 ] 거제시는 지난 20일 도로과와 기후환경과 소속 민원담당 공무원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열고, 시민생활과 밀접한 민원 현장에서 겪는 고충을 공유하며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의 보행 및 도로 환경을 안전하게 정비하고, 대기 및 수질 보전, 탄소중립 실천 등 기후 위기 대응을 신철하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직원 복지를 함께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반복적인 민원 제기, 과도한 감정노동, 업무 과중 등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현장 고충이 진솔하게 전달됐다.

 

특히 감정노동으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와 그에 따른 업무 만족도 저하 문제가 집중 제기됐으며, 민원 대응 공무원드을 위한 제도적 보호장치 마련의 필요성도 강조됐다.

 

이에 변광용 거제시장은 “시민을 위하여 최일선에서 묵묵히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민원 담당자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힐링 프로그램 운영, 심리상담 지원, 부서 간 협업체계 강화 등을 통해 민원 행정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공무원들이 보다 건강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민원업무 담당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시만과 공무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거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