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가평군은 22일 청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제2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제2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위원장인 박재근 경제산업국장 등 당연직 위원 7명을 비롯해 군의원 1명, 연임 위원 6명 외 청년정책 관련 분야의 청년 전문가 5명을 신규 영입해 총 19명으로 최종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청년정책 실행계획의 수립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 청년정책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부위원장 선출과 함께 가평군 청년정책 실행계획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함으로써 가평군 청년정책의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가 됐다.
박재근 경제산업국장은 “청년 당사자의 생생한 목소리와 현장의 의견이 정책 속에 담겨야 하며 행정과 민간, 지역사회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아야만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며, “위원들의 아낌없는 협력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가평군은 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청년이 행복한 가평군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