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합천군보건소는 23일 오전 8시 30분부터 합천버스정류장과 왕후시장 일대에서 건강한 추석맞이 ‘수인성ㆍ식품매개감염병 발생 ZERO!’ 보건정보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을 앞두고 합천버스정류장과 합천 5일장 왕후시장을 찾은 지역주민에게 감염병 에방과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홍보 내용은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법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에이즈 익명 검사 △결핵 무료 검사 및 대상포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장기기증 등록기관 및 헌혈 홍보 △국가암 검진 등 다양한 보건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 증가할 수 있는 감염병 위험에 대비해 ‘음식물 상온 보관을 자제하고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성묘객의 진드기 감염 주의’ 등 생활 속 실천가능한 예방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25~‘26절기 인플루엔자(독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국가암 조기 검진 독려, 의약품 오남용 예방, 헌혈의 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군민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관리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보건 정보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합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