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뉴스미디어 ] 안동시는 11월 5일 민간위탁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안동시 민원콜센터 차기 민간위탁 운영업체로 기존의 ㈜케이티씨에스를 최종 선정했다.
안동시 민원콜센터는 2024년 1월 2일 개소 이후 시민의 행정민원, 생활불편 신고 및 상담 등의 업무를 담당해 왔다. 현 위탁기간이 12월 31일 자로 종료됨에 따라 2026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민원콜센터를 운영할 새로운 위탁자를 공개 모집해, 심의위원회의 공정한 심의절차를 거쳐 위탁자를 선정했다.
㈜케이티씨에스는 20여 개 이상의 타 지자체 콜센터 및 공공기관 콜센터 등을 운영하며 쌓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공신력 있는 기업으로, 기존 안동시 민원콜센터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과 상담 품질향상에 기여해 왔다. 특히 상담사 교육, 복지향상, 체계적인 품질관리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에 다시 위탁사업자로 선정됐다.
안동시는 이번 재선정을 통해 상담 인력과 시스템 인프라의 연속성이 유지돼, 상담업무의 공백없이 민원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 2년간의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안동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민원콜센터 운영을 통해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안동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