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간담회에서는 평택 농·특산물 판로확보, 지역농산물 발전방향, 기타 기업 애로사항 등과 함께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평택 농·특산물 팔아주기에 대해 논의하고 경기평택사랑상품권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또한, 시에서는 ‘평택 농·특산물 팔아주기’의 일환으로 평택상공회의소 1층 및 2층 로비에 농가 및 업체별 부스를 마련해 평택 농·특산물을 볼 수 있도록 전시했으며 설 명절 선물을 구매 할 수 있도록 상담을 진행하는 등 평택 농·특산물 박람회를 개최해 기업체 대표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기업체 대표들은 “평택시에서 처음으로 미니 박람회를 개최해 기업인들에게 평택 농·특산물을 알아 갈 수 있는 상생의 기회를 마련하여 평택 농·특산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시식과 비치된 카탈로그를 통해 주문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참석자 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평택시와 기업인들의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정 시장은 “관내 입주기업들과 소통의 장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평택 농산물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기업체에서는 2019년 설 명절을 맞이해 선물을 구매 할 때와 식재료를 사용 할 경우 평택 농·특산물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는 2019년도에도 슈퍼오닝 등 평택농·특산물 홍보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공중파를 비롯하여 SNS 홍보, 스포츠 마케팅, 박람회 참여 등으로 평택 농산물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