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구로구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에코마일리지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코마일리지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저탄소 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도로 구로구는 구민들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에코마일리지 신규가입 이벤트를 마련했다.
구로구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에코마일리지 신규가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과 선착순으로 선정한 참여자 512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단, 세대별로 세대 구성원 중 1명만 가입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에코마일리지 누리집이나 동 주민센터, 구로구청 환경과를 방문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과 동시에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에코마일리지 누리집으로 신청하는 경우 전기 고객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2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2명), 2만원권(10명)이, 선착순 500명에게는 5천원권이 지급된다.
9월 5일 구로구청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9월 중으로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를 통해 경품이 발송될 예정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통해 탄소배출을 줄이고 그에 대한 보상도 받을 수 있는 친환경 제도”라며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구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