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전국 최초 에너지 공유부 기반의 기본소득 제도 실현을 추진하고 있는 영광군이 오는 8월 11일까지 ‘영광형 기본소득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영광군은 총 17개, 설비용량 11GW 규모의 초대형 해상풍력 발전단지 클러스터 조성을 계획하고 있으며, 바람과 바다 등 지역의 공유자원에서 발생하는 풍부한 공유부를 활용한 ‘영광형 기본소득’ 모델을 구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영광군은 지난 5월'영광군 기본소득 기본 조례'를 제정해 기본소득 정책 추진 의지를 공식화했으며, 7월에는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완료했다.
향후 영광군은 ▲신에너지·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개발이익 공유제 시행 ▲기본소득 도시 영광군 정책 비전 선포식 개최 ▲전남형 기본소득 시범사업 실시 등 기본소득 실현을 위한 단계별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영광형 기본소득’의 비전과 가치를 담은 창의적인 슬로건을 발굴해 영광형 기본소득을 널리 알리고, 영광군민들의 관심과 공감을 얻고자 마련됐다.
공모는 영광군민은 물론,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광군 누리집 배너 링크 또는 URL을 통해 접속해 영광형 기본소득이 가져올 희망찬 미래, 정책 방향, 비전 등을 표현한 슬로건을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작품은 적합성·명료성·독창성·심미성·호소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선정된 최우수작 1명에게는 상금 30만 원, 우수작 2명에게는 각 20만 원, 참여작 17명에게는 각 1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라며,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영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