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강진군이 자원봉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손맛으로 봉사한데이(day)!’ 요리교실을 오는 8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손맛으로 봉사한데이(day)!’ 는 단순한 음식 조리 교육에 그치지 않고 봉사자의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것은 물론,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참여형 재능기부 활동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결속력 강화와 함께 자원봉사자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 활동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강진군 자원봉사대학 1‧2기 수료생들의 참여율이 높아, 교육을 통해 쌓은 역량을 실천으로 이어가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됐으며, 수료생들 또한 팀워크와 책임감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 현장에서 자원봉사의 모범을 보여줬다.
자원봉사자 김모씨는 “오랜만에 자원봉사대학 수료생들을 만나 담소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직접 만들어 나눠먹으니 즐거웠다”며 “오늘 배운 경험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도록 활발하게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숙 주민복지과장 역시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형태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색다른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강진군]